소개글

자료 몇 개만 참고로 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제가 일반물리학실험에서 쓴 결과보고서로 조교님들이 특이하다고 인정받았습니다.물론 실험보고서는 A+받았습니다.



목차

1. 결과
2. 결론 및 토의




본문내용

*결과 참고
위 실험 모두 F=I*S*B*sin??로 계산하였다. 실험(1),(2)는 자기장과 전류가 흐르는 도체사이의 각이 90?이므로
F=I*S*B로 계산하였다. F는 뉴턴미터에 나온 값으로 측정한 값이다.
자기장 B를 F=I*S*B*sin??에서 B에 관한 식 B=F/S*I*sin??로 계산하였다. F는 mN의 단위 그대로 넣었고 S는 도체의 길이로 cm를 m로 환산하여 계산하였다. 자기장 B는 위 식으로부터 구하여 소수점 셋째자리까지 표현하였다.
(1)전류함수로 측정에서 I=0A일때는 전류가 흐르지 않고 자석에 힘을 받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F=0으로 하였다.


2. 결론 및 토의
결론
실험의 목적대로 전류의 세기 함수에 의한 자기장 내의 도체가 받는 힘 , 도체 길이 함수에 의한 자기장 내의 도체가 받는 힘의 측정 , 자기장과 전류가 흐르는 방향 사이의 각 함수에 의한 자기장 내의 도체가 받는 힘을 측정해보고 자기장을 구해보았다. 전류가 증가할 때는 힘이 비례하여 증가하였고 도체 길이가 줄어들면 받는 힘도 줄어들었다. 각에 따라서 힘은 90도, 270도일 때 힘이 최대가 되고 0도,180도,360도에서는 거의 0에 가까움을 볼 수 있었다. 이를 종합하면 거의 사인함수의 그래프의 개형을 그리는 힘의 크기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일반물리학실험



다운받기/자세히보기

Posted by 와우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