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자료 몇 개만 참고로 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제가 일반물리학실험에서 쓴 결과보고서로 조교님들이 특이하다고 인정받았습니다.물론 실험보고서는 A+받았습니다.



목차

1. 결과
2. 결론 및 토의
3.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결론 및 토의
1) a모양 : 양쪽에 두 막대기판을 놓았을 때는 약간의 곡선으로 휜 면도 있었지만 거의 직선에 가까운 모습이다. 특히 이 선은 중심 쪽에서 더 직선에 가까웠다. 
2) b모양 : 양쪽에 동그란 판을 놓은 형태로 등전위선은 거의 동심원 ,또는 포물선을 이루고 있는 형태다.
3) c모양 : 양쪽에 막대기판과 그 가운데에 속이 빈 원형 고리를 놓은 형태로 등전위선은 막대 쪽에선 거의 직선형태 그대로 a모양과 비슷한 모양을 띄었다. 중간 원형 고리가 있는 근처 부분에서는 등전위선이 곡선으로 휘어져 이어졌다. 그러나 원형 고리가 가로막지 않는 중간 부분에서는 그대로 직선적인 등전위선이 그려졌다.

이번 실험은 어떤 수치를 측정하고 계산하기보다는 전위가 같은 점을 이어 그림으로 나타내는 것이었다. 처음 이 실험을 할 때 전압계의 눈금 기준을 몇으로 두어야 하는지 몰라서 측정되는 전압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좀 더 실험파악을 하고 전압계 눈금단위를 20V로 맞춰 측정하여 제대로 실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후에는 몇 개의 점을 찍고 어느 점을 기준으로 할지 정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그래서 처음 실험할 때는 여러 개의 점을 찍고 실험하였다. 이렇게 생각하고 위치를 잡는데도 어려움이 있었기에 시간이 좀 걸렸다.




다운받기/자세히보기

Posted by 와우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