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나의 맹점을 확인하고 공식에 따라 측정하고 분석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각기관인 눈과 뇌의 역할,간상체와 추상체,망막과 LGN, 시각피질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나의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d값을 재본 결과 다름을 알 수 있었다.
이 실험을 다른 사람에게 해본 결과 왼쪽 눈 39.5cm , 오른쪽 눈 38 cm로
사람마다 값이 다름을 알 수 있었다. 또한 y의 크기를 늘려서 측정해본 결과 
d값은 비례하여 또 커지게 되었다.
다른 한 점이 보이지 않았을 때 주변의 모습은 신기하게도 점만 보이지 않고 주변 
배경이 다 보였다.



요약
눈과 뇌의 역할구분
눈은 광학적으로 빛을 굴절시켜 망막에 상을 맺게 하며 맺힌 상을 광 수용체인 
간상체, 추상체가 받아들이고 이를 전기적 신호로 바꾸어 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한다.
이 때 생기는 상은 도립상이다.
뇌는 신경절 세포를 통해 받아들인 신호를 교차시켜 도립상을 바로 보게 하고 
외측슬상핵에서 압축된 정보를 풀어 보내고 시각 피질에서 받아들여진 정보를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





다운받기/자세히보기



Posted by 와우댕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