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아이디어 No. 45] 다이어터를 위한 칼로리 제공 서비스

국   가

영국

테   마

생활

대   상

전체 


 


◆ 제품 및 사진









◆ 아이디어 소개

어떤 사람들은 피트니스 괴물이고 일부는 소파 감자족이지만, 실제로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엄격한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제품의 칼로리를 상쇄 작은 작업의 자세한 사항은 현재 영국의 StepJockey는 계단을 운동하는 등의 작업의 의료 혜택에 대한 인식을 발생시키는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이전에 코카콜라의 작업이 아웃 계산기에 대해 쓴 얼마나 많은 칼로리 세부 사항을 등반하여 소모될 수 있는 스마트 라벨이다.

영국 보건부에 의해 자금 지원, 스타트업은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계단 아래로 걸어가는 것이 심혈관 체력을 향상시키고 심지어 사람들이 무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tepJockey의 연구는 계단 올라가기가 그들을 더 건강하게 하고 걷기에도 조깅보다 분당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하는 것이 좋다.

이 팀은 현재 그들이 측정하고 얼마나 많은 단계를 계산할 사무실 건물 또는 공용 계단의 위치에 입력할 팬을 장려, 국가의 계단에 대한 데이터를 크라우드 소싱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또는 무료 아이폰 앱으로 이 사이트는 다음을 사용하여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지 계산합니다. 사용자는 전원을 껐다 인쇄할 수 있거나 포스터를 주문할 수 있고, 격려의 여분의 비트는 쉬운 방법을 위로 피하기 것을 행인을 주는 계단 옆에 걸어. 각 포스터, 트랙 로그 및 친구와 함께 불타는 자신의 칼로리를 공유하는 스마트 폰을 가진 사람을 가능하게 QR 코드와 NFC 태그를 제공합니다.

StepJockey 따르면, 징후 행동 과학의 원리를 사용하여 개발되었고, 시험은 계단을 이용하는 미세이동의 일부의 경우 29% 이하로 사용을 개선하는 것이 입증되었다. 유용한 디지털 데이터 및 상호 작용을 제공하고, 유사한 레이블 추가로 개선 될 수 있는 현실 세계의 다른 측면이 있습니까?


◆ 아이디어 분석


a. 개요 및 특징

계단을 오르내릴 때 이 계단을 오르내리는데 사용되는 칼로리량을 표시해준다. 이를 통해 계단을 운동하는게 얼마나 운동이 되는지를 직접적으로 표시해줄 수 있다. 사이트에서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각 계단들의 정보를 통해 칼로리가 연소되는 비율을 평가하여 이를 표시를 한다. 그리고 스마트 포스터를 제작하여 멋진 아크릴 게시판에 인쇄를 하여 주문할 수도 있다.


b. 차별성

섭취 칼로리나 칼로리 소모량을 계산하기 위한 서비스들과 같은 것들은 나와있으며, 음식에도 각각 칼로리가 붙어있다. 하지만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소요되는 칼로리 표시기는 아직 찾아보지 못하였다. 각 데이터들의 정보를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모으며, 이러한 정보들을 통해 건물에 표시할 표시기를 제작하여 보낼 수 있다. 단순히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운동이 되며, 심혈관 체력을 향상시키고 체중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c, 성장성

칼로리 표시기를 제작하고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많은 데이터 정보를 쌓아서 이를 통한 지표를 보여주며, 이 지표의 이용료 또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 또한 보건부와 같은 공공기관의 후원을 받는 등의 협력을 꾀할 수도 있을 것이다.


d. 시장성

우리나라의 비만율은 35%대를 웃돌고 있다. 서울시민의 비만율은 4년 연속 증가하여 4명 중 1명이 비만인 꼴이라고 한다. 이러할 때의 칼로리 연소할 수 있는 라벨 표지를 보여준다면 사람들의 운동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으며, 인지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공공적으로도 비만율 등을 줄이고 계단을 올라가자는 효과를 가질 수 있어 공공시설 등에 설치를 할 수 있다면 매출에 큰 효과를 볼 수도 있다.


e, 리스크

초기 몇 가지 칼로리 데이터들은 크라우드 소싱 기능이 활성화되기까지 데이터를 수집하는 활동을 먼저 시도해봐야 할 수도 있다. 또한 사이트 구축을 진행하고 초기 매출이 들어올 때까지 자금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것들이 필요할 것이다.


f. 운영자 의견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만으로도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훌륭한 칼로리 소모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칼로리 지표를 사용하여 계단에서의 칼로리 소모를 보여준다면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고, 재미있게 생각할 수 있다. 데이터들의 정보는 크라우드 소싱으로 모아지게 되므로 일일이 데이터를 수집하려고 하지 않아도 될 수 있다. 이러한 지표가 있는 표시기가 있으면 건물주에게도 건물을 이용하는데 매력을 끌 수 있을만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판매가 수월할 수 있을 것이다.


※ 본 글에 게재된 신사업 아이디어는 해당 업체에 지식재산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단전제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Posted by 와우댕글